수석산지 | 수석넷

수석산지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수석산지

 

전라남도 전라남도 수석산지

페이지 정보

작성자수석넷 댓글 0건 조회 329회 작성일 17-07-07 03:53

본문

전라남도 수석산지


* 고흥 금산면 거금도

* 고흥 외나로도 염포해수욕장 : 고흥군 봉래면

* 고흥 점암

* 고흥군 포두면 오취리 오도 : 간척사업으로 오도가 육지와 연결돼 오취리라 부른다.
   
강질의 해석 산출

* 관매도

* 금일도 : 완도항에서 2시간. 풍도색상의 과일석.

*보성 - 인근의 제석산에서 강석질의 까칠까칠한 피부로 된 돌이 다량 산출되었다. 한때 산을 심하게 파헤쳐 물의를 빚는 바람에 지금은 탐석이 금지되어 있다. 산수경석, 형상석등 여러 가지 돌이 나왔다.

*생일도 : 전남 완도군 금일읍 생일도. 질좋은 해석.

*백야도 : 여수시 화정면에 딸린 섬. 04년에 연육교가 개통되면서 돌밭도 초토화됐다는 설.

*손죽도

*연도 : 여수

*영광 낙월도 : 달이 지는 섬이란 낭만적인 이름을 가진 낙월도는, 새카만 질 좋은 진오석이 다량 산출되어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산지로 차츰 잊혀져 가다가, 근래에 문양석에 눈을 돌리면서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는 산지이다.

*완도 정도리 구계등 : 어른 머리만한 원석에서 주먹만한 몽돌이 9개의 층을 이룬 구계등. CF에서도 소개된 듯. 완도에는 이밖에도 섬의 곳곳에서 여러가지 돌이 나오며, 육지에서 완도항 쪽으로 가다 보면, 멋있게 조성된 수석공원을 볼 수 있다.

*완도군 소안도, 보길도 - 완도군에 속해 있는 소안도와 보길도는 바로 이웃한 섬이다. 소안도는 비자리를 비롯한 섬의 곳곳의 자갈밭에서 문양석과 원형석등 추상석이 다수 나오고 있고, 보길도 또한 선창리를 비롯한 자갈밭에서 문양석과 추상석이 산출된다.

*조도

*진도 굴포 : 진도는 원래 수림석이 유명하였는데 산지는 군내면 용인부락 앞이다. 옛날에는 바닷가였으나 간척사업으로 지금은 바닷가가 아니며, 산지의 바위에서 깨어낸 층층으로 된 돌을 한 켜씩 떼어내면 각가지 모양의 수림이 나타난다. 그러나 외지인은 산지를 찾기도 어렵고 또 바위를 깨어 낼 수도 없으므로 직접 탐석은 어렵고 인근 수석상회에서 매입하면 된다.

* 청산도

*초도

* 해남 - 해남에도 산지가 여러 곳에 있다. 황산면 우항리, 신성리 바닷가와 우수영 채석강에서  문양석등이 산출된다. 우수영 채석강에서 산출된 돌들이다. 

* 흑산도
 

추천0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20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

회원로그인

설문조사

어떤 형의 수석을 좋아하세요?




powered by suseok.net

그누보드5
Copyright © 수석넷. All rights reserved.